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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갈등관리협상

연구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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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가올 미래의 새로운 Paradigm은 리더십이다.
   한국 리더십디자인연구원은 리더십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우리나라에서 글로벌 리더십과 한국적 리더십의 연구(원리이해와 적용, 리더십 실태조사, 교수법과 자료연구, 컨설팅과 현장교육, 리더 양성 등), 리더십 진단 Tool의 개발(기업 및 단체용, 대학생 및 청소년 용, 아동 및 유아 잠재력 진단용 등) 등을 통하여 인재양성과 한국적 리더십 모델의 현장 적용에 기여하고자 한다.

리더십 연구



리더십 원리(5-Leading)
   리더십의 원리를 5-Leading로 정리하였다. 사회적 공적가치와 공익실현을 중심으로 하는 Social-leading, 효과적인 리더로서 자신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며 자신을 주도적으로 이끄는 Self-leading, 사람들과 신뢰적 관계를 형성하여 협력과 상생을 견인하는 Human-leading, 새로운 기회창출을 위하여 미래를 예측하고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여 방향을 제시하는 Future-leading, 변화를 통하여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Switch-leading으로 정리하고 있다.
리더십 역량과 스킬
   Communication
   동기부여와 임파워먼트
   갈등관리와 협상
   합리적인 의사결정
사회(조직)의 정서
   한국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와 가치, 조직이 추구하는 목표, 조직의 특성 등은 리더십의 원리를 적용하는 방법과 형태의 차이를 만든다.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조건이 무엇일까를 찾아 리더십의 원리를 적용해야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의미이다.
리더십 실태조사
   리더십의 실태조사는 대상자들의 자가진단과 구성원들의 다면평가 방식(대상자에 대한 실태와 구성원 만족도)을 적용하여 비교하는 방식으로 연구되었으며, 리더십의 역량요소별로 정량적 평가를 진행하였다.

리더십 진단개발



8-UNIT 리더십 역량진단(기업 및 단체용)
   조직이나 기업의 특정인을 당사자의 자가진단과 구성원들의 다면평가방식(대상자에 대한 실태와 구성원 만족도)으로 진단, 184요소 적용, 약 60page의 분석해설 제공
8-UNIT 리더십 역량진단(성인 개인 자가진단용)
   개인의 자가진단 방식으로 진단, 184요소 적용, 약 30page의 분석해설 제공
5-Leading 리더십 역량진단(청소년 용)
   리더십의 원리 5-Leading을 측정하는 진단, 110요소 적용, 개인의 리더십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기초 자료로 활용.
TS 아동 리더십 잠재력 진단(초등 및 유아용)
   효과적인 리더의 특성요인과 사회적 지능(일반지능과 감성지능)을 중심으로 진단, 유아 및 초등생들의 리더십 잠재력을 진단하여 개발하는 목적으로 개발 됨.
   초등(고학년 119요소, 저학년 107요소), 유아(만 5~6세 124요소, 만 3~4세 113요소)

리더십 훈련과 개발



   효과적인 리더십의 활용을 위한 컨텐츠 개발로 리더십 교육과 리더 훈련 프로그램을 도입
조직리더십(기업 및 단체)
   고위직 혹은 임원 리더십
   중간관리자 리더십
   실무자 중심의 팔로워 십과 셀프리더십
특수조직 리더십
   정치 리더십
   군대 리더십
   경찰 리더십
기타
   여성리더십, 종교 리더십, 청소년 리더십 등의 대상에 따른 리더십
   상황리더십, 변혁리더십, 감성리더십, 위기관리 리더십 등 유형에 따른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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